GNB 메뉴 퀵 메뉴

학부소개 21세기 복지사회를 이끌어나갈 복지전문가, 복지의 질적 성숙에 기여하는 복지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 학부문의 041-415-6158
  • 실습문의 041-415-6127
  • 이메일 social@gw.global.ac.kr
  • 사회복지학부 학부홈페이지사회복지학부 학부블로그인스타그램사회복지학부 페이스북사회복지학부 학부유튜브사회복지학부 온라인 강의체험
  • 사회복지학부

    Dept. of Social Welfare

  • 사회복지학부
  • 인간의 생존ㆍ자존ㆍ공존을 실천하고 선도하는 사회복지학부 대표 이미지
인간의 생존ㆍ자존ㆍ공존을 실천하고 선도하는 사회복지학부!
그래서 복지는 즐겁고 기쁘고 행복하다!

학부 소개

과거의 사회복지는 '빈곤' 문제의 해결에서 시작 되었으나 21세기 사회복지는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인간의 생존.자존.공존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실현된다면 우리 세상은 즐겁고 기쁘고 행복해 질 것입니다.

인간의 생존ㆍ자존ㆍ공존을 실천하기 위하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휴먼서비스를 실천하는 사회복지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본 학부에서는 인성교육을 바탕으로복지이론과 실무 교육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 제 2의 인생을 계획하거나 취업과 창업을 고민하는 직장인, 주부(여성), 청년 등 모든 분들에게 글로벌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의 문은 열려 있습니다.

사회복지교수진ㆍ현장 전문가-전문성 함양을 위한 이론교육, 복지현장 위주의 실무교육=자격증연계 - 사회복지전문가

학부특징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전공역량을 강화하고 실무중심의 다양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5개 전공트랙으로 운영됩니다.

사회복지학부 노인복지, 가족복지, 상담ㆍ건강복지, 복지시설경영,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

    실무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 가능

    학생욕구와 사회적 트랜드를 반영한 교과과정 개설

    정규교육과정을 보완하는 비교과과정 프로그램 운영

    지역별 사회복지현장실습 교육지원

취득학위, 관련자격증, 수료증, 연계자격증, 연계전공으로 구성

취득학위 사회복지학사
관련 자격증 사회복지사2급, 사회복지사1급, 정신건강사회복지사2급, 건강가정사(자격인증제), 실버전문복지사(등록비공인민간자격2015-000013) 바로가기
수료증 복지심리상담사, 복지시설경영자 과정, 라이프코칭지도사, 헬스케어관리사, 치매케어지도사 바로가기
연계자격증 평생교육사, 브레인트레이너, 청소년상담사3급

졸업 후 진로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사회복지에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공기관 및 민간 사회복지기관이나 시설에서 근무할 수 있고, 시설을 위탁하거나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회복지공무원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문지식을 쌓거나 본격적인 학문의 길로 나아가는 등 다양한 사회진출이 가능합니다.

  •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복지기관

    사회복지시설 설립, 위탁 및 운영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비영리조직이나 시민사회단체의 활동가

    개인 컨설턴트로 창업

    대학원 진학 및 연구 활동

학부소개 동영상

오화영 교수

사회복지학부장

안녕하십니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장 오화영 교수입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리고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21세기 현대사회의 화두는 단연코 ‘복지’입니다. 이제 복지는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삶에 직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복지를 어떻게 이해하시는지요?복지는 영어로 welfare, 즉 건강하고 행복하며 안락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바로 인간의 삶에서 질적으로 만족스러운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복지는 인간이 전 생애에 걸쳐 직면하게 되는 여러 가지 욕구, 문제, 위험들을 해결하여 보다 높은 삶의 질을 도모하고자 하는,인간 개개인의 전 생애에 걸쳐 행복과 안정된 삶을 추구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는 바로 개인과 사회 전체의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한 모든 형태의 사회적 노력이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본교의 건학이념인 홍익정신과 복지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전문 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사회복지를 바탕으로 노인복지, 가족복지, 복지심리상담과 건강복지, 복지시설경영과정을 전공트랙으로 운영하며 각 전공트랙별로 국가자격증과 민간자격증, 수료증 과정이 마련되어 있어 졸업과 함께 다양한 전문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초고령사회가 당면한 가장 큰 위험인 ‘치매’ 문제를 위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서는 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 과정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와 치매케어 연계전공 두 개모두 이수 가능하며 졸업 시 사회복지학사학위와 치매케어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사회복지 전문인재로서 성장하고 싶은 분,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타인에게 봉사하는 휴먼서비스 실천가를 꿈꾸는 분, 자신과 가족, 그리고 사회를 치유하는 사회복지실천가로 성장하고 싶은 분, 무엇보다 백세시대에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하고 싶은 분이라면 지금 바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로 오십시오.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