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신.편입생(시간제등록생 포함)과 재학생은 수강신청 일정이 다릅니다.
해당 일정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아래 내용과 붙임파일을 꼭 읽어보시고 수강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개강일 : 2021.09.01.(수)
2. 수강신청 기간
가. 재학생 : 2021.08.13.(금) ~ 08.22(일)
나. 신입생 / 편입생 / 시간제등록생 : 2021.08.25.(수) ~ 08.31(화)
※ 사회복지현장실습 및 평생교육실습 관련 시간제등록생 수강신청 문의(실습팀) : 041-415-6127
(그 외 일반 시간제등록생 수강신청 문의 : 각 학과)
3. 등록금 납부기간 : 2021.08.24.(화) ~ 08.31(화)
※ 등록금 납부관련 문의(학생지원팀) : 041-415-6117~9
4. 수강신청 순서(이수구분별)
학년 |
수강신청순서(①→②→③→④→⑤) |
1학년 (신입생) 2학년 |
① 주전공 전공필수 과목 |
② 주전공 전공선택 과목 |
③ 주전공 교양필수 과목 |
④ 주전공 교양선택 과목 |
⑤ 타 전공과목 |
3학년
(편입생)
4학년
|
졸업학기 때 이수구분별 학점 미달에 따라 졸업이 불가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꼭 확인 후 수강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과목 선택 시,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학과 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 |
※ 수강신청을 잘못하여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서는 학생 본인 책임입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신중히 수강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5. 수강신청 학점
학기구분 |
직전학기 성적 |
수강신청 가능 학점 |
정규학기 |
3.5 미만 |
12~18학점 |
3.5 이상 |
12~24학점 |
계절학기 |
3~6학점(정규학기를 포함하여 최대 24학점) |
권장 신청학점 |
18학점 |
가. 입학 첫 학기는 최대 18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 이 경우 해당 계절학기에 추가로 6학점을 수강 할 수 있음
나. 평균평점이 3.5이상이면 다음 정규학기에 최대 24학점 수강신청 가능
- 정규학기에 24학점 수강신청 시 해당 계절학기는 수강신청 불가
다. 조기졸업을 희망할 경우, 매 학기 최대 수강가능 학점(계절학기 포함 24학점) 수강신청 권장
라. 정상적인 학년진급을 위하여 매 학기 18학점으로 신청할 것을 권장
마. 시간제등록생은 계절학기의 경우, 재수강만 가능
6. 졸업필수학점(학칙시행규칙 제20조의 2)
구분 |
단일전공 |
복수전공 |
연계전공 |
부전공 |
필수 이수학점 |
전공필수 12학점 전공선택 33학점 교양필수 3학점 교양선택 18학점 |
전공필수 12학점 전공선택 33학점 교양필수 3학점 교양선택 18학점 복수 전공필수 12학점 복수 전공선택 33학점 |
전공필수 12학점 전공선택 33학점 교양필수 3학점 교양선택 18학점 연계 전공필수 12학점 연계 전공선택 33학점 |
전공필수 12학점 전공선택 33학점 교양필수 3학점 교양선택 18학점 부전공 21학점 |
졸업학점 |
140학점 |
※ 교양필수 : '지구경영으로의 초대' (공통 교양)
7. 수강신청 방법 : [붙임파일 1]
가. 홈페이지 로그인
1) 방법1 : 학번, 비밀번호(주민번호 뒷자리 7자리)
2) 방법2 : 인증서로그인(공동인증서, 지문인증, 네이버인증서 중 하나 선택) - 강의보기, 시험응시에 필수
나. 수강신청 위치 : [마이페이지] → [내 학사관리] → [수강신청] 클릭
다. 순서 : (1) → (2) → (3) → (4) → (5) → (6)
※ 주의
- 졸업 시 전공과목 이수학점이 부족할 수 있으니 전공과목을 우선으로 이수
- (5)번 과정에서 이수구분이 일반선택이면 전공필수 또는 전공선택을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이수
- 문의사항은 수강신청 전 학과사무실에 문의
(1) 수강신청 가능학점 확인
(2) 이수하려는 교과목 조회 시 주전공 학과와 연계(복수/부)전공 학과를 선택 후 검색
(3) 수강신청을 원하는 교과목의 체크박스에 체크
(4) 임시저장을 누르면 나의 수강신청현황에서 확인 가능
(5) 연계(복수/부)전공자의 경우 선택을 눌러 전공구분과 이수구분을 확인 및 선택
(6) [수강신청완료] 버튼 클릭하여 수강신청 완료하기
연계(복수/부)전공자의 경우 ‘연계/복수/부전공여부’을 모두 선택하셔야 수강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수강신청완료] 클릭 이후 : 과목 변경 불가
※ 수강정정기간(09.03~09.06) : 동일 학점 내 수강정정 가능
라. 등록금 결제 : 기본등록금 및 추가등록금 결제
※ 결제방법 : 3가지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 결제 후, 결제 방법 변경(카드 → 무통장입금 등), 신용카드 변경(A카드 → B카드 등), 대금납입방법 변경(일시불 → 할부 등) 등을 위한 결제 취소요청은 허가하지 않으므로 충분히 검토 후 신중하게 결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마. 등록금 영수증 : (위치)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등록금납부] → [등록금납부내역]
8. 국가장학금 관련
학생이 국가장학금/학자금 대출 등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을 지원받게 하기 위해서,
학교는 등록금 및 장학금 등을 기재한 정보를 한국장학재단에 보냅니다.
수강신청이 완료된 학생들만 등록금 수납정보를 작성하여 보낼 수 있으니,
반드시 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9. 붙임파일 : 1. 2021-2학기 수강신청방법
2. 2021-2학기 개설 교과목 및 이수구분 현황